본문 바로가기
기타

[알뜰폰] 삼성페이 SIM 전화번호 인식 오류, 문제 해결 방법

by Skema 2021. 8. 12.
반응형

삼성페이 - SIM 카드 전화번호를 인식할 수 없음. ++ 은행 알림 어플도 안됨. 전화번호 인식이 되어야 해서.

 

갤럭시 자급제 폰으로 KT모바일엠으로 알뜰폰을 개통했다. 유심 칩 넣어서 하는데 인터넷, 전화는 다 되는데. 번호 등록이 안되어 있어서 삼성페이 같은거를 이용을 못한다는 것이었다. 난 유심칩 넣고 켰을 때, 번호 등록하라는 화면이 안떴다...

 

암튼, 설정 - 내정보 - 휴대전화 번호 : 알 수 없음. 이라고 떠서 은행 알림 어플도 사용이 안됬다. ㅂㄷㅂㄷ

 

나와 같은 경험을 가진 사람들이 많은 것 같았다. 왜냐하면, 삼성 SIM만 쳐도 같은 사례가 주르륵... 나와있다. 껐다가 켰다가 계속해도 같은 현상이 지속되었다. 그러다가 홈페이지를 들어가서 게시글을 남길려고 했다. 고객센터 114에 전화할려다가 시간이 너무 늦었기 때문에. 아무튼 같은 문의가 많았나보다.

 

FAQ를 보니까, *147359*682* (KT의 경우)를 누르기만 해도 번호 등록 화면이 나온다고 했다.

근데 난 안나옴..^^

 

하 어떡하지 하다가 기존 폰에 다시 유심 칩을 끼웠다. 2번 정도 껐다 키니깐 갑자기 문자로 유심칩이 이동되었으니 통화 품질 차이가 있을 수 있다는 내용이 왔다. 이게 뭐지 하다가, 5번까지 재부팅하고.

 

다시 새 자급제 폰에 유심칩을 끼웠다. 근데 잘되던 인터넷까지 안된다고 나온다.. 뭐지뭐지 혼자 당황하다가

다시 재부팅하니까 갑자기 내 번호가 인식이 되었다... ㅎㅎ

고객센터 전화안하고, 성공...

 

 

혹시 시간이 늦어서 고객센터에 전화를 못하고, 삼성페이를 사용 못하고 있다면, 다른 기종의 휴대폰에 유심칩을 옮겨서 재부팅을 4~5번 해보라. 그런 다음에 다시 새 자급제 폰에 옮겨서 재부팅 해보면 될지도 모른다...

알뜰폰은 싸고 좋지만, 이런게 좀 아쉬운 것 같다...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