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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딩

검색엔진 최적화

by Skema 2017. 2.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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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엔진 최적화 (생활코딩)


구글의 검색엔진 최적화 가이드 (내용)


1, 2, 3, 4, 5, 6, 7 모두 검색엔진 최적화에 도움이 되는 권장사항 같은 것임.


태그를 잘 사용하는게 얼마나 중요한지, HTML의 정보로서의 가치가 얼마나 중요한지 보여주는 수업.


1. 검색엔진 회사 원리

개인 웹 사이트 등록 -> 검색엔진 회사 소프트웨어 로봇 접속 


사이트 html 다운 - 정보 해석 - 필요에 따른 배치, 분류 


사용자 검색했을 때 가장 적합한 콘텐츠물 제공




즉, 검색엔진 최적화라는 것은 


저러한 과정에 있는 개인 사이트 콘텐츠를 잘 해석하도록


노력하는 것을 검색엔진 최적화.




검색엔진 최적화(SEO : Search Engine Optimization)를 위해 무엇을 해야하는가.


-. html 코드를 의미론적으로 잘 맞게 쓴다. (검색엔진에게 의도적으로 잘 보이려고 노력 X)



2. 상위 검색 --> 명확하고 독창적 제목 (title) 사용

메타 태그 사용 (본문)



- URL 구조 개선하기


어떤 콘텐츠에 도달할 수 있는 정보! (식별자)


즉 URL도 어떤 콘텐츠를 담고 있는지 설명할 수 있으면 좋음.



# 같은 컨텐츠가 여러 URL을 가져도 별로 좋지 않음.


<head>

<link rel="canonical" href="http://www.~~/>

</head>


로 표시하면 여러 URL에 같은 콘텐츠라도


대표성 링크를 거는 것임.



- 리다이렉션(리디렉션) : 웹 페이지 접속했는데, 다른 웹 페이지로 보내버리는 것.


php



ex) <?php>

header('Location:url');

<?>


오리지널 컨텐츠로!



3. 사이트내 이동하게 쉽게 만들기 (크롤링)

- 이동경로도 하이퍼텍스트(링크 조직화)


자연스러운 계층구조 만들기.



4. 링크 (우수한 품질의 콘텐츠와 서비스 제공)

사용자를 위한 콘텐츠. (검색엔진을 위한 콘텐츠가 아니라)


<a> </a> 앵커 텍스트도 잘 써야함. (링크) 사용자가 구분하기 쉽게.



5. 이미지 img 와 제목

alt 는 이미지가 깨졌을 때 제공되는 도움말? 같은 게 화면에 출력. 

(시각 장애인을 위해 쓰는 도구 : 적절한 검색결과 제공)


제목 태그의 적절한 활용.


ex) 블로그 글 작성.


제목, 본문을 직접 꾸며도 


소스보기 보면 h1으로 안나오고 strong 같은 css언어의 태그가 나옴.


의미론적으로 보았을 때, 좋지는 않다.


본문 같은 걸 이용하면, 직접 코드를 쓰지 않더라도


구분할 수 있게 하니까


그런 에디터를 이용하는게 검색엔진에 더 괜찮다.



6. robots & sitemap

robots.txt로 제어할 수 있음.


본인의 웹 사이트를 크롤링 하다보면


많은 로봇들이 들어오게 되는데


이 소프트웨어 로봇들에게 허용 가능한 데이터와 들어오면 안되는 데이터로


구분할 때, robots.txt 파일을 이용한다는 것임.


ex) 특정 url에 robots.txt를 입력하면 그 회사의 제어의 허용 비허용을 볼 수 있음.


단, 이것은 보안도구로 사용하지 않음. 왜냐하면, 이건 정중한? 부탁이기 때문에 (더 안전한 방식으로 차단해야 함)


악의적인 목적을 가진 사람들은 악성코드 등으로 쉽게 어지럽힐 수 있음.




sitemap


특정 url에 /sitemap을 입력하면 전체적 구조를 볼 수 있음.


기계가 더 보기 편하게 하는 것이 sitemap.


ex)




파일을 해석하여 어떤 작업을 처리하는 것.

.

검색엔진들이 html을 분석할 때, 좀 더 명시적으로 제공하여


검색엔진의 분석을 제어하고 싶을 때 sitemap 같은 것을 이용한다.




7. 페이지 랭크(순위)

두 사이트에서 똑같은 것을 동시에 가지고 있을 때


어떤 사이트를 검색 노출을 해주느냐에 관한 문제.


의 기준이 페이지 랭크임.



ex 페이지 랭크 (A>B)


즉, 랭킹이 높은 것을 우선적으로 노출하기 때문에


페이지랭크가 높은 것이 똑같은 조건으로 검색했을 때


A가 방문자들이 많이 들어갈 가능성이 더 높다는 것임.



여러 페이지에 자신의 웹사이트(링크)를 남기는 것은 


많은 유입으로 더 큰 비지니스를 할 수 있는 확률을 높이기 위해


자신의 페이지 랭크를 올리는 작업을 하는 것임. (명성)








웹의 본질은 링크(하이퍼텍스트)에 있다.


HTML의 정보적 가치에서 굉장히 중요하기 때문에 이 수업을 넣은 것이라고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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